대학

간호학과

간호학과의 특성

36년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실무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100% 취업율을 자랑한다.

최신 시설의 과학실, 기본간호학실 등을 갖추어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할 수 있는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졸업 후 진로

사회 발전과 국민건강에 공헌할 전문직 간호사 양성을 목적으로 간호에 필요한 지식, 태도 및 기술을 습득하여 간호사 면허증, 양호교사 자격증, 보육교사 인증을 취득하여 임상간호사, 지역사회 보건간호사, 양호교사, 산업장 간호사, 보건 행정 및 관리직 요원, 연구기관의 연구원, 간호 교육자, 간호 사업가 등으로 활약 할 수 있다.

유아교육과

유아교육과의 특성

전남 최초의 4년제 유아교육과로 기악실, 동작실, 교재교구연구실 등의 유아교육과만의 최신 시설을 갖추어 1인 1기의 전문교사를 양성한다.

본교의 주협력기관인 현대 유치원(광주), 성심, 성모 유치원과 산학협동체계를 구축하여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실무 중심의 효과적인 실습교육을 할 수 있다.

졸업 후 진로

유아 교육에 대한 이론과 교육 현장 실습을 통하여 창의적이고 전인적인 유아교육에 이바지하는 전문직 교사 및 유아교육학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졸업 후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공 ·사립 유치원, 어린이집 교사 및 여러 아동 관계기관, 사회복지기관, 교육기관 및 특수학교, 아동상담소, 아동 심리 치료기관 등에서 활동 할 수 있다.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학과의 특성

사회사업 방법론, 복지 요구 조사, 통계분석 기법, 정보 통신 교육을 강화하여 복지 실무에서의 요구에 부응하고, 국제화, 정보화 사회에 맞는 사회 복지 전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본교의 주 협력기관인 목포 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학습체계를 갖추고, 각종 사회복지시설 관련 연수원 및 국가기관과 산학협동체계를 구축하여 효과적인 실습 교육과 취업지도를 병행한다.

졸업 후 진로

사회문제와 사회복지 각 분야에 대한 이론적 지식과 실천 능력을 겸비한 사회 복지사양성을 목적으로 하며, 졸업 후 사회 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인증, 정신보건 사회복지사 2급, 사회 조사 분석사, 청소년 지도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 관련시설,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직, 사회복지단체, 병원 등에서 사회복지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