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규정

생활관 운영규정

제1장
제1조 명칭

학생 생활관은 목포가톨릭대학교 골롬반 생활관이라 칭한다.

제2조 목적

이 규정은 학생들에게 면학의 편의를 제공하고 공동생활을 통한 자치정신을 함양하기 위하여 설치한 학생 생활관의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개사기간

개사기간은 하계 및 동계 방학기간을 제외한 개학기간으로 하되, 학생 생활관장은 총장의 승인을 얻어 개사기간을 연장, 단축 또는 휴관할 수 있다.

제2장 기구
제4조 운영위원회의 설치

학생 생활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제반 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학생 생활관 운영위원회 (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제5조 위원회의 구성

위원회는 위원장 1인, 간사 1인을 포함하여 4명 이내의 위원으로 구성한다.

  • 1. 위원장은 학생 생활관장으로 한다.
  • 2. 위원은 교직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한다.
  • 3. 간사는 학생 생활관 담당자로 한다.
제6조 위원회 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 사항을 심의한다.

  • 1. 학생 생활관의 규정 및 규칙의 제정과 개정
  • 2. 학생 생활관 입사 납입금의 책정
  • 3. 예산 및 결산
  • 4. 입사 학생선발 및 기타 운영에 관련된 사항
제3장 (학생의 권리와 의무)
제7조 입사허가

입사허가는 원칙적으로 매학기 전에 결정하며, 그 기간은 한 학기별로 한다.

제8조 입사자격

입사자격은 품행이 올바른 본 대학교 재학생 및 입학 예정자를 원칙으로 한다.

제9조 입사절차
  • 1.입사기간은 1학기를 단위로 하며, 기간 중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퇴사 할 수 없다.
  • 2.입사접수는 입사신청서를 제출하고 입사(예정)자 확인 후 생활관비를 납입하여야 입사 할 수 있다.
제10조 호실배정

호실 배정 방법은 학생 생활관장이 행하며 일단 배정돤 방은 사생들 자의적으로 변경할 수 없다.

제11조 타실 방문시간 제한

학생 생활관 학업분위기를 조정하기 위하여 22:00 이후에는 타실 방문은 물론 소음행위를 금한다.

제12조 학생 생활관비 계산

납부한 생활관비는 퇴사시에만 위원회에서 정한 바에 의해 환불한다.

제13조 입사결격사유

다음에 해당하는 학생은 입사항 수 없다.

  • 1. 학칙에 의하여 징계처분 받은 자
  • 2. 퇴사처분을 받은 자 및 자진 퇴사한 자
  • 3. 법정 전염병 환자 및 보균자
  • 4. 휴학 중인 자
제14조 사생선발
  • 장애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을 우선 선발한다.
  • 신입생의 경우 원거리 순으로 선발한다.
  • 수칙 위반 있을 시 사생선발에 반영한다.
제15조 입사등록

입사(예정)자는 입사등록을 지정기일 이내에 마쳐야 하며, 지정기일 후에는 입사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16조 퇴사처분

학생이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에는 위원회의 결의를 거쳐 퇴사시킬 수 있다.

  • 1. 생활관규칙을 위반하거나 관내 질서를 문란하게 한 자
  • 2. 납부금체납자
  • 3. 미등록자
  • 4. 학칙에 의해 징계처분을 받은 자
  • 5. 법정전염병환자 및 보균자
  • 6. 기타 공동생활의 영위에 부적당하다고 인정되는 자
제17조 퇴사신고

학생이 퇴사할 때는 퇴사일 일주일 전에 퇴사신청서를 작성하여 학생 생활관장에게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 퇴사한다.

제18조 생활관비
  • 1.사생이 납부하여야 할 금액은 관리비, 식비로 구분되며, 학생 생활관 운영위원회를 통해서 조정한다.
  • 방학 중 생활관비는 학생 생활관 운영위원회를 통해서 조정한다.
제19조 납기

생활관비는 매학기 1회이며, 학기 전에 선납되어야 한다.

제20조 사생의 수칙
  • 1.사생은 사생수칙을 성실하게 준수하여야 하며, 사생수칙은 위원회에서 정한다.
  • 2. 사생이 이 규정과 수칙을 위반하였을 때는 징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