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센터

목적

목포가톨릭대학교 취·창업센터는 재학생들의 취업활동을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취업경쟁률을 강화시킬 수 있고 지역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창의인재로 육성한다. 또한 창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많은 체험기회를 통하여 다양하고 획기적인 분야의 창업을 도와준다.

업무
가. 진로탐색 및 개발

노동부 제공 각종 직업심리검사를 통하여 우리대학에 입학한 신입생들의 개인 성향을 탐색하여 앞으로의 진로방향에 대해 분석하고, 진로방향에 맞춘 학업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나.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듣高따高 자격증 프로그램, 건강증진 프로그램(금연프로그램), 외국어향상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 개인의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취업경쟁률을 높일 수 있다.

다. 취업프로그램

각종 특강, 현장실습 및 기관방문, 취업스터디, 학술대회 참가지원, 학과별 현장역량강화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전공에 맞춘 체계적인 관리를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전문보건인력으로서 역량을 강화한다.

라. 취업집중관리

채용설명회, 모의면접, 이력서클리닉 등을 통하여 학생 개인의 강점을 살려 재학생으로 하여금 다양한 기관이 필요로 하는 인재로 발전하도록 돕는다.

마. 취업지도 및 추수지도

졸업생 취업현황 조사 및 미취업자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졸업생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우리대학의 취업경쟁률을 높일 수 있다.

이용사항
  • 진로방향 설정 및 직업탐색
  • 자격증 취득 등의 다양한 역량강화프로그램
  • 학과별 취업관리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