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학생이 행복한 목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

목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2001년에 전라남도 최초 4년제 유아교육과로 신설된 목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는 2007년 전국 유아교육과 평가에서 최우수학과로 자리매김한 후, 지역 및 국가의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창의․인성을 겸비한 휴먼 유아교육 전문인’을 양성해오고 있습니다.

2017년부터는 전라남도 지원 산학협력 취업패키지사업에 선정되어 다양하고 유익한 취업역량 증진 프로그램을 개발․실시함으로써 학생들의 학습․취업․삶의 만족도 100% 달성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가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유아교육과는 시대적․학문적 동향과 산업체․학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사랑과 배려를 실천하는 교육복지실현자’, ‘자율적․창의적 문제해결자’, ‘효율적 정보 및 매체 활용자’, ‘전문적 지역문화 전달자‘ 로서의 교사를 양성한다는 목표 아래 핵심역량 중심의 교육과정을 기획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졸업 시 전원 유치원 2급 정교사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며, 취업희망학생 전공분야 100%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높은 취업률을 달성할 수 있었던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우리대학 졸업생들에 대한 지역사회의 높은 만족도와 전국 성당 부속 유치원 및 어린이집 교사로의 취업이 특히 유리한 우리 대학의 강점 때문입니다. 2. 현재까지 서울 광주 및 전남 지역 공ㆍ사립 우수 유치원과 국공립어린이집. 그리고 연구소 등에 취업하여 활동하고 있는 250여명의 졸업생들이 후배들의 취업 및 실습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기 때문입니다. 3. 공립유치원 교사 임용시험에 노력을 기울여 지속적으로 임용고시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아교사는 소중한 한 아이의 생애 초기를 결정할 수 있는 전문인입니다.

목포가톨릭대학교 유아교육과에 오셔서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쳐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