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목포가톨릭대, 취업 면접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글쓴이 : 이주재 작성일 : 2018-10-23 20:52 조회 : 275
파일


목포가톨릭대, 취업 면접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운영
- 취업면접 전략과 진로설계 특강 진행 -

손권일 기자 | news@thesegye.com | 입력 2018-10-22 09:30:55

목포가톨릭대학교(총장 노성기)는 10월 18일~19일 취업면접과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목포가톨릭대학교는 전라남도에서 지원하는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면접 대비 연습과 인생 진로 설계를 위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첫째 날은 학생들의 취업 면접을 위한 실전 대비 연습을 하고, 둘째 날은 휴먼서비스 기관 견학을 진행하였다.

노성기 총장은 “학생들이 눈앞의 취업만 생각하지 말고 10년, 20년 뒤 대한민국을 빛낼 꿈과 비전을 갖고, 인문학적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독서를 많이 하자! 전남의 젊은이가 나 자신보다는 세계 인류를 위해 공헌하는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전하자!”고 격려하였다.

취업 면접과 진로설계 프로그램에서 학생들은 자기 및 직업세계 이해, 원활한 인간관계 형성 방안, 상사와 동료와의 관계 전략, 자기만의 독특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면접 실전을 연습하는 면접 클리닉, 롤 모델을 통한 비전 갖기와 직업관 및 미래 설계 등의 교육을 이수하였다.

또한 기관 시설 관리자들의 면접 지도를 통해 모의면접 체험을 하고 면접에서 가장 빈번한 질문과 면접 태도 등의 코칭을 받았다.

목포가톨릭대학교는 2017년부터 2년 연속 전라남도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과 학습 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은 취업과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취업 전략과 진로 탐색 등 성공적 취업 역량을 키우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