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게시판

[홍보기사] 목포가톨릭대, 지역사회복지기관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식 체결
글쓴이 : 장우현 작성일 : 2018-06-07 17:14 조회 : 882
파일


목포가톨릭대, 지역사회복지기관과 사회공헌활동 협약식 체결

대한일보 2018. 06.06(수) 16:15

목포가톨릭대학교(총장 이재술 신부)와 전남의 사회복지기관들은 지난 5일 오전 목포가톨릭대에서 지속가능한 사회적 공유가치 창출을 위하여 사회공헌활동 협약식을 가졌다.

목포가톨릭대학교는 전남사회복지협의회, 목포시장애인요양원, (사)푸른샘, 담양군노인복지관, 기쁨원, 성골롬반하우스 등의 전남지역 사회복지기관들과 함께 동반자가 되어 지역사회 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목포가톨릭대학교 이재술 총장은 “앞으로 대학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립하고, 대학의 인적·물적 자원을 지역사회에 폭넓게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에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사회공헌활동 업무 협약 참여기관들은 앞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보호하고 어려운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 협력하고, 지속적으로 지역복지 실현을 위한 인프라 구축에 동참하며, 지역사회복지의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했다.

평생교육원장 이주재 교수는 “대학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 예술, 인문학 강좌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증진에 노력할 것이며, 교직원의 재능기부 지원, 독거노인과 결손가정 지원, 후원금품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업무 협약식에 참석한 담양군노인복지관 이동오 관장은 “지역사회에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는 언제든지 찾아가는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여러 가지 사회공헌 활동들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대학이 더불어 사는 세상과 인간 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체계적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협력과 연계를 활성화하고, 사회공헌 문화 확산에 앞장서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편집팀 tdh123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