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강론

2019학년도 2학기 개강미사
글쓴이 : 관리자 작성일 : 2019-09-04 18:07 조회 : 66

2019년 2학기 개강미사


목포가톨릭대학교 학생 여러분, 안녕하세요?오늘은 2019년 2학기 개강미사를 하는 날입니다. 이번 학기에도 여러분이 최선을 다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유대인의 탈무드에 나오는 말을 들려드리겠습니다.

“하루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서는 이틀 걸린다.이틀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서는 나흘 걸린다.1년 공부하지 않으면, 그것을 되찾기 위해서는 2년 걸린다.”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젊은 시기는 여러분이 지금 살고 있는 대학생 시절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인 대학생 시절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임마누엘 칸트가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세상에서 자신에게 할 수 있는 가장 가혹한 짓은 배우지 않는 것이다.”

그렇습니다. 여러분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열심히 공부해야 할 시기, 가장 열심히 노력해야 할 시기에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는 것은 자기 자신에게 가장 잔혹한 나쁜 짓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빌 게이츠도 여러분에게 이런 말을 합니다.

“나는 힘이 센 강자도 아니고 그렇다고 두뇌가 뛰어난 천재도 아닙니다. 날마다 새롭게 변했을 뿐입니다. 그것이 나의 성공의 비결입니다. Change(변화)의 g를 c로 바꿔 보십시오. Chance(기회)가 되지 않습니까? 변화 속에 반드시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날마다 새롭게 살고 새롭게 변하십시오. 날마다 새롭게 살다보면, 그 하루하루가 쌓여 1년이 되고 2년이 되면, 여러분은 최고의 인재가 될 것입니다. 날마다 Change(변화)의 g를 c로 바꾸어 Chance(기회)로 만들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목포가톨릭대학교 학생 여러분,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인생에 있어서 가장 열심히 살아야 할 시기가 바로 지금입니다. 그러니 확고한 신념과 믿음을 갖고 항상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열정과 노력을 적극 지지하고 후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